건강자료 팁

건강자료 팁

바이오리듬의 건강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Title 마이크로캡슐화 바이오리듬 김치유산균 제품연구.개발 배경2020-06-08 17:49:15
Writer
Attachment캡처.JPG (117.8KB)

                 ***** 마이크로캡슐화 바이오리듬 김치유산균 제품 연구.개발 배경*****

 

대표자는 농촌 시골에서 농부의 막내 아들로 태어났다. 부모님의 밭농사와 논농사 일을 도와 가며 식물들이 성장하는 과정 및 수확하는 과정들과 음식으로 만들어지는 과정들을 보고 느끼면서 성장하였다. 그리하여 대학에서 식품공학을 전공하였다.

 

대표자는 대학시절 발효식품학 시간에 교수님으로부터 강의를 듣고 있었다. 강의 내용은 불가리아 사람들은 요구르트 및 발효식품을 즐겨먹는 식습성으로 인해 장수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국인들은 김치를 식사를 통해 수시로 먹고 있기에 요구르트를 먹을 필요성이 없지 않은가라는 의문점을 던졌다.

그런데 1980년대 초 그 당시엔 한국인들은 장수하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

 

또한 지금도 마찬가지 이지만 성인병에 많이 노출되는 시기였다. 바이오리듬 대표자가 대학 2학년 생이었던 학생의 머리에 필링이 꽂혔다.

번뜩한 문장이 머리에 감돌았다. 언젠가는 김치발효물이 요구르트보다 더 탁월한 장수식품이 될 수 있다고 되뇌이었다.

그러던 중 박사학위까지 마친 대표이사가 대학교 직장을 떠나서 건강기능식품 제조 업체에 입사하여 연구소에서 근무 하였는데 분말상의 요구르트 유산균이 시중에 출시되기 시작하는 것을 보고 확신을 갖게 되었다.


그 좋다하는 요구르트는 몇주 공기중에 방치하면 썩어버리는 반면, 김치는 공기 중에 방치해도 썩지 않고 시어질 뿐이고 각기 질병에 대한 저항성을 갖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다 알칼리성 발효식품이기에 충분히 건강가치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한편 산업사회로 급변하면서, 극심한 장질환, 아토피나 비염, 지루성피부염 등과 같이 불치질환으로 알려진 질환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는 질환자 그리고 그 부모들은 본인들이 죄인인양 어찌할 바를 모르고 고통하는 상황에서 함께 눈시울을 붉혀가며 같이 시리도록 가슴 아파했던 기억과 우리 연구원들 힘든 나날이 주마등처럼 스치지만 이제는 지난 기억이 되었다

 

문제는 김치가 맵고 짜다는 것이었다. 또한 한국인 식사 중의 반찬이 아니고서는 별도로 섭취한다면 역겨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유산균 수를  g 1000~1조억개 이상의 고농도의 유산균 수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면, , 10, 100,1000배로 희석한다면 분명히 맛 좋고 기능성이 탁월한 기능식품의 제조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사람의 위산에 강한 유산균의 3단계 마이크로캡슐화 특허공법 적용을 비롯하여 우리 인체의 소화기계 구조와 면역체계 구조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대처하여 제품에 있어 혼신의 역량과 끊임없는 연구.개발 끝에 의약품 보다 탁월한 기능식품을 제조하게 된 것이다.


특허등록과 연이어 다수의 특허출원을 하면서 2012년에는 한국 내에서 특허청장상 및 기술혁신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현재는 미국FDA 안전성 및 규정평가를 완료했으며, FDA공장등록, FDA시설등록, FDA제품등록 등과 해외HACCP ISO9001등의 시스템에서 우수바이오 제품을 인증하에서 생산중이며, 한국 최초 효능보장제와 품질보장제를 실시하는 바이오리듬 락토바실러스플랜타럼K-1과 각기 김치유산균 등과 같은 탁월한 프로바이오틱스와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


의학, 약학,식품영양학, 생명공학, 발효공학, 식품미생물학 분야 등의 각 대학 및 연구기관과 끊임없는 공동연구로 국제 연구 논문에 발표하여 연구잡지에 싣고 있으며 수많은 고객들로부터 치유와 감동의 화답을 받고 있다.

 

각기 만성질병 및 불치의 질환도 과학의 기반 위에서 기적이 일어난다는 것은 진리이다. 아픔으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로 부터 건강한 삶으로 기쁨과 희망이 되기를 원하면서 작은 밀알이 썩어 싹을 틔우고 풍성한 열매를 맺듯 우리의 연구와 개발로 인한 건강가치성의 제품들이 갈급해하는 많은 분들과 건강유지를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시는 분들에게 밑거름이 된다면 여한이 없다.

 

 

                          

                                                        기업부설 "바이오리듬 의생명공학연구소장정용현박사